본문 바로가기
IT팁

챗 GPT CHAT GPT 사용법 최종정리

by 팁보이 2023. 2. 17.

Chat GPT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 중 하나인 "언어 모델링"을 기반으로 하며, 이를 통해 주어진 문맥에서 다음 단어나 문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자연어 대화 생성, 번역, 요약, 문서 생성 등 다양한 자연어 처리 과제에서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 챗 GPT 사용법

 

1️⃣ 챗 GPT 사이트 접속하기

 

2️⃣ 챗 GPT 사이트 로그인 및 회원가입하기

3️⃣ 구글메일로 로그인하기

4️⃣ 성, 이름 입력하기 First name(길동), Last name(홍)

5️⃣ 핸드폰 인증하기

6️⃣ 문자로 받은 인증코드 6자리 입력하기

7️⃣ 팝업창 뜨면 Next 누르고 Done 누르기

8️⃣ 회원가입 완료 후 밑에 빨간 박스에 질문지 입력하기

9️⃣ 입력 후 답변받기

 

✅ 챗 GPT의 정리글

챗 GPT는 아래 3가지 요인에 의해서 대중들에게 어필하는데 성공했습니다.

1️⃣​ Microsoft가 최대 지분을 가지고 있는 인공 지능 회사 OpenAI의 제품입니다.
2️⃣ UX(사용자 경험)이 너무 편합니다. 인터넷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하듯 텍스트를 입력하면 답변을 해줍니다.
3️⃣​ 실시간으로 다양한 문답이 가능한 무료 공개 Chatbot 형태로 출시되어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왔습니다.

​이런 챗 GPT의 폭발적인 성공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사용 인원수입니다. 온라인 서비스별 유저수 100만 달성에 소요된 기간을 의미합니다.

 

Statista에 따르면 챗 GPT는 출시 5일 만에 유저 수 10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넷플릭스가 3.5년, 페이스북이 10개월이나 걸린 일을 챗 GPT는 단 5일 만에 해낸 것입니다.

이 지표는 ChatGPT가 현재 얼마나 큰 관심을 받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 챗 GPT의 원리


아마 대한민국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이라면 수능 영어에서 빈칸 찾기 문제나 적절한 위치에 문장 넣기와 같은 영어문제를 풀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챗 GPT와 같은 초거대 AI들은 문장 맞추기, 단어 맞추기를 통해서 학습을 하고 훈련을 하면서 그 정교함을 높여가는 모델입니다.

우리는 이 챗 GPT를 활용해서 글쓰기와 관련된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습니다. 언어라는 분야로 한정해서는 인쇄술 발명 이후 가장 큰 혁명적 변화가 일어났다고도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이에 따라 글 쓰는 것과 관련된 모든 업무의 프로세스가 개선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영어로 이메일을 어떻게 쓸지 몇 분을 고민했다면, 챗 GPT를 활용하면 몇 십 초면 끝납니다. 우리가 할 일은 AI가 작성한 초안을 검토하는 것뿐입니다. 

이에 따라 세상은 챗 GPT가 할 수 있는 일만 할 줄 아는 사람들은 직장에서 더 이상 인정받지 못할 것입니다. 이런 초거대 AI가 할 수 없는 역할을 수행하면서, 초거대 AI를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 더욱더 경쟁력 있는 사람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챗 GPT의 한계점


하지만 이 챗 GPT가 만능인 것은 아닙니다. 필연적으로 인간이 개발한 만큼 여러 가지 한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총 4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비용이 많이 듭니다. OpenAI에 따르면 챗 GPT의 하루 운영비는 약 1억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2️⃣ 2021년까지의 데이터만 습득했기 때문에 가장 최신 데이터 기준의 답변을 받을 수 없습니다.

 

3️⃣원 데이터가 편향되어 있거나, 부정확하다면 AI가 훈련하는 데이터 자체가 의미가 없기 때문에 잘못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출처가 불분명하고 한 가지의 답변만 제공됩니다.

 

 

 

✅ 챗 GPT의 향후 방향성


​이런 한계에도 불구하고 이 챗 GPT의 출시는 과거 산업혁명 수준의 변화를 인간에게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초창기이기 때문에 어떠한 파급력을 가지고 올지는 불확실하지만 예를 들어 Microsoft Office인 엑셀이나 파워포인트에 이 챗 GPT가 적용이 된다면 어마어마한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엑셀 및 피피티 작업을 하다가 모르는 게 있으면 AI에게 물어보고 일하는 방식이 새로운 업무 방식으로 정착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